> 교육과정 > 민간자격증과정 > 자격검정기준 및 시험과목
자격기본법에 의거 대구보건대학교에서 신설하여 관리 및 운영 중인 민간자격을
일정이상의 응시자격을 갖춘 자가 응시하여 취득하는 것
2014-2042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
대구보건대학교
대구광역시 북구 영송로 15
응시료 : 30,000원
적용기간 | 접수기간 중 | 접수기간 후 ~ 5 일 전 | 시험시행 4일전 ~ 시험당일 |
---|---|---|---|
환불적용률 | 100% | 50% | 환불불가 |
준전문가 수준의 건강보험청구·심사활용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건강보험수가 교육자, 건강보험수가 사무책임자로써 갖추어야할 능력을 지닌 자
자격종목에 상응하는 학문을 전공하는 전문대학 이상의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소지자로 자격종목별 자격교육을 이수한 자
기타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
보건행정학과
1. 의료보험론
2. 의료보험실무론
3. 의학용어
4. 의료보험관계법규
5. 전산학
1. 의료보험청구실기 (객관식 4지선다형)
구분 | 시험과목수 | 문제수 | 총점 | 합격기준 | 문제형식 |
---|---|---|---|---|---|
필기 | 5 | 60 | 60 | 매과목 만점의 40% 이상,전과목 총점의 60% 이상 득점자 | 객관식 5지선다형 |
실기 | 1 | 20 | 40 | 만점의 60%이상 득점자 | 객관식 4지선다형 |
2014-0143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
대구보건대학교
대구광역시 북구 영송로 15
응시료 : 30,000원
적용기간 | 접수기간 중 | 접수기간 후 ~ 5 일 전 | 시험시행 4일전 ~ 시험당일 |
---|---|---|---|
환불적용률 | 100% | 50% | 환불불가 |
[ 1급 & 2급 ] 칼라코디전문가로서 색채코디 기본활용 능력을 갖춘 자
[ 1급 ]
2급 자격 취득 후 자격종목별 자격교육을 이수한 자
전문대학 이상의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관련 전공)+실무경력 1년 이상
4년제대학 졸업자 또는 예정자(전공)
기타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
[ 2급 ]
전문대학 이상의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관련 전공)
전문대학졸업자(비전공)+관련실무 1년 이상
4년제대학 졸업자 또는 예정자(비전공)
고졸자+실무경력 2년이상
고졸이상의 학력 소지자로 관련교육을 60시간 이상 이수한 자
기타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위원회에서 인정하는 자
뷰티코디네이션학부
1. 색채학 이해
2. 칼라진단
3. 메이크업 이론
4. 코디네이션 이론
1. 칼라진단
2. 색채계획( 시트지테스트)
구분 | 시험과목수 | 문제수 | 총점 | 합격기준 | 문제형식 |
---|---|---|---|---|---|
필기 | 4 | 60 | 60 | 전과목 총점의 60% 이상 득점자 | 객관식 4지선다형 |
실기 | 2 | 20 | 40 | 전과목 총점의 60% 이상 득점자 | 시트지 테스트 |
2014-2012 (민간자격정보서비스 (www.pqi.or.kr))
대구보건대학교
대구광역시 북구 영송로 15
응시료 : 0원
적용기간 | 접수기간 중 | 접수기간 후 ~ 5 일 전 | 시험시행 4일전 ~ 시험당일 |
---|---|---|---|
환불적용률 | 100% | 50% | 환불불가 |
전통 놀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대상자에 따른 적합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구성하여 진행해 나갈 수 있는 능력 수준을 갖춘 자
만 18세 이상 자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소지자
전통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심화반 수료자
전통놀이지도사로 현장 실습을 최소한 60시간이상 마치고 보고서를 매회기 제출한자
1. 전통놀이의 언어영역
2. 전통놀이의 작업영역
3. 전통놀이의 인지게임영역
4. 전통놀이의 신체활동영역
5. 전통놀이의 음악영역
1. 통합적 접근 실제
구분 | 시험과목수 | 문제수 | 총점 | 합격기준 | 문제형식 |
---|---|---|---|---|---|
필기 | 1 | 08 | 70 | 70점 만점의 50점 이상 | 객관식 4지선다형 및 단답 및 서술형 |
실기 | 2 | 2 | 30 | 30점 만점의 20점 이상 | 계획안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