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 | 
                                                                    2015. 04. 27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의 이해 | 
                                - 본 과정의 필요성 및 의료서비스의 변화에 대한 이해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의 정의와 배경 | 
                                 | 
                            
                                                    
                                | 2주 | 
                                                                    2015. 04. 29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의 업무 |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업무의 이해와 프로세스 
-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의 역할과 자질, 분류 | 
                                 | 
                            
                                                    
                                | 3주 | 
                                                                    2015. 05. 04 | 
                                                                서비스실무 | 
                                - 서비스와 의료서비스의 차이점 연구 
- 의료기관의 특성과 환자의 이해 | 
                                 | 
                            
                                                    
                                | 4주 | 
                                                                    2015. 05. 06 | 
                                                                의료서비스마케팅  | 
                                - 병원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와 습득 
- 의료 패러다임의 변화 | 
                                 | 
                            
                                                    
                                | 5주 | 
                                                                    2015. 05. 11 | 
                                                                리셉션 실무 | 
                                - 리셉션 코디네이터의 실무와 MOT접점의 이해 
- 환자와의 커뮤니케이션 기법 | 
                                 | 
                            
                                                    
                                | 6주 | 
                                                                    2015. 05. 13 | 
                                                                 불만고객응대 | 
                                - 불만고객이란 
- 불만고객의 특징과 응대방법, 리커버리 시스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