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
2018. 12. 03 |
|
- 아동상담이 무엇인지를 이해한다.
- 돌봄이란 |
|
2주 |
2018. 12. 10 |
|
- 아동상담의 필요성과 개념 아동상담자의 역할
- 아동과의 대화법( 교사 학생간의 대화방식) |
|
3주 |
2018. 12. 17 |
|
- 정신분석적 상담이론, 아동중심 상담이론
- 생활지도 ( 하루 생활의 설계) |
|
4주 |
2018. 12. 24 |
|
- 행동주의적 상담이론, 인지- 정서 상담이론
- 인성지도 (사랑, 질서, 협동, 양보) |
|
5주 |
2018. 12. 31 |
|
- 아동 행동의 관찰, 심리검사를 활용한 아동 행동 이해
- 성교육 |
|
6주 |
2019. 01. 07 |
|
- 놀이치료의 개념과 기능 및 배경, 과정, 치료자의 역할 등을 익히고 적용한다.
- 방과 후 창의성을 높일 수 있는 지도 |
|
7주 |
2019. 01. 14 |
|
- 모래놀이치료의 개념과 기능 및 배경, 과정, 치료자의 역할 등을 익히고 적용한다.
- 초등 돌봄 교실의 이해 |
|
8주 |
2019. 01. 21 |
|
- 미술치료의 개념과 기능 및 배경, 과정, 치료자의 역할 등을 익히고 적용한다
- 초등 교육과정의 이해 |
|
9주 |
2019. 01. 28 |
|
- 음악치료 및 독서치료의 주요 개념과 상담기법을 익히고 적용한다.
- 안전한 생활을 위한 교육 |
|
10주 |
2019. 02. 04 |
|
Q / A , 검정시험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