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
2015. 03. 03 |
가능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16과 하면된다
학습요점 : 동사의 가능형 ~ことができる ~ば형 |
|
2주 |
2015. 03. 05 |
변화의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17과 능숙해지다
학습요점 : ~になる·~くなる ~と ~みたい ~けど |
|
3주 |
2015. 03. 10 |
전문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18과 전하다
학습요점 : 동사의 원형 + そうです 동사「ない형」 ~と思います
동사「よう형」 |
|
4주 |
2015. 03. 12 |
의무, 금지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19과 의무, 금지
학습요점 : ~なければなりません ~なくてもいいです ~ないでください |
|
5주 |
2015. 03. 17 |
과거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0과 과거를 말한다
학습요점 : 동사의「た형」 일기를 쓰는 방법 부사/접속사 |
|
6주 |
2015. 03. 19 |
희망, 의견을 묻고 말할 수 있다. |
21과 희망, 의견을 묻다
학습요점 : ~たい?~たがる ~ようと思˙~つもり ~でしょう?~だろう |
|
7주 |
2015. 03. 24 |
완료와 실패, 역접의 표현을 배우고 말 할 수 있다. |
22과 완료, 실패, 역접
학습요점 : ~てしまう ~んです ~のに˙~ても |
|
8주 |
2015. 03. 26 |
완료와 실패, 역접의 표현을 배우고 말 할 수 있다. |
22과 완료, 실패, 역접
학습요점 : ~てしまう ~んです ~のに˙~ても |
|
9주 |
2015. 03. 31 |
자동사와 타동사를 구별할 수 있고 바르게 활용할 수 있다 |
23과 자동사와 타동사
학습요점 : 자동사/타동사 ~すぎる ~ている |
|
10주 |
2015. 04. 02 |
자동사와 타동사를 구별할 수 있고 바르게 활용할 수 있다 |
23과 자동사와 타동사
학습요점 : 자동사/타동사 ~すぎる ~ている |
|
11주 |
2015. 04. 07 |
경험, 수수의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4과 경험, 수수
학습요점 : ~たことがある あげる˙くれる˙もらう ~てあげる?~てくれる?~てもらう |
|
12주 |
2015. 04. 09 |
경험, 수수의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4과 경험, 수수
학습요점 : ~たことがある あげる·くれる˙もらう ~てあげる·~てくれる·~てもらう |
|
13주 |
2015. 04. 14 |
상태, 추측, 처치의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5과 상태, 추측, 처치
학습요점 : ~そうだ ~かもしれない ~てある ~ておく |
|
14주 |
2015. 04. 16 |
상태, 추측, 처치의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5과 상태, 추측, 처치
학습요점 : ~そうだ ~かもしれない ~てある ~ておく |
|
15주 |
2015. 04. 21 |
격이 없는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6과 사이좋은 친구
학습요점 : 친밀체 명형령 |
|
16주 |
2015. 04. 23 |
격이 없는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6과 사이좋은 친구
학습요점 : 친밀체 명형령 |
|
17주 |
2015. 04. 28 |
수동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7과 수동형
학습요점 : 동사의 수동형 |
|
18주 |
2015. 04. 30 |
수동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7과 수동형
학습요점 : 동사의 수동형 |
|
19주 |
2015. 05. 05 |
사역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8과 사역형
학습요점 : 동사의 사욕형 |
|
20주 |
2015. 05. 07 |
사역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8과 사역형
학습요점 : 동사의 사욕형 |
|
21주 |
2015. 05. 12 |
경어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9과 경어
학습요점 : 존경어, 겸양어, 정중형 |
|
22주 |
2015. 05. 14 |
경어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29과 경어
학습요점 : 존경어, 겸양어, 정중형 |
|
23주 |
2015. 05. 19 |
사역수동형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30과 사역수동형
학습요점 : 사역수동형 |
|
24주 |
2015. 05. 21 |
사역수동형 표현을 배우고 말할 수 있다. |
30과 사역수동형
학습요점 : 사역수동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