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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재학생주간)
기초자료
강의진행 계획
교제 및 참고 도서
강의 목표
의료서비스전문가로서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의 역할을 알고 전체 의료시장과 병원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인다. 병원업무 시 발생하는 여러 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방법에 대한 사례연구 및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교육 내용
의료서비스인으로서 전체 의료시장에 대한 이해와 업무체계의 올바른 수립 및 적용, 병원업무 시 갈등상황에 대한 올바른 대처방법에 대한 사례연구 및 개선방안을 습득한다.
강의실 및 실습실
건물
대구아트센터
호실
8204-1호
강의계획서 첨부파일
주
수업일자
단원학습목표
강의 내용
비고
1주
2015. 06. 22
의료서비스 변화 서비스마인드
본 강의의 필요성 및 의료서비스의 변화에 대해 이해하고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의 역할에 대해 이해
의료서비스마인드와 서비스패러다임
고객점점의 중요성과 서비스사례
2주
2015. 06. 23
매너실무1 매너실무2
사회생활에서 익혀야 할 기본 매너를 알아봄(인사, 표정)
접점별응대(물건수수,전달,안내)
나를 알리는 이미지메이킹
이미지도 경쟁의시대
비즈니스매너(명함,악수)
3주
2015. 06. 24
성격유형진단 전화예절
DISC 성격유형진단
고객유형별 맞춤서비스 응대
온라인 오프라인의특성
보이지 않는 전화중요성과 상황별응대
4주
2015. 06. 25
상담 커뮤니케이션
감성커뮤니케이션
스트로크 진단을 통해 공감형성
라포형성의 의미
5주
2015. 06. 26
의료서비스마케팅불만고객 응대 프레젼테이션수료
병원경영 전반에 대한 이해와 습득
여러 사례들을 통해 불만고객별 응대 요령을 알아봄
불만고객과 분노고객의 차이
3변의 해결방안법
병원면접의 실전과 발표 수료식
특이사항
강의계획서 첨부파일
순번
교재구분
교재명
저자
출판사
출판년도
1
주교재
병원코디네이터길라잡이
2015
2
주교재
병원코디네이터실무
2015
3
부교재
병원코디네이터 길라잡이 이론과 실무
김정아, 임혜경
2015
4
부교재
서비스 마케팅
이유재
2015
5
부교재
병원서비스 마케팅
원융희
2015
강의계획서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