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
2018. 12. 04 |
행의의 수수 표현 익히기 |
28과 送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てくれる ~てもらう ~てあげる |
|
2주 |
2018. 12. 06 |
비교 표현, 정중하게 질문하기, 정중한 표현 |
第1章 ついに成田到着!
주제: 첫 일본 방문, 공항에서 집까지, 홈스테이 할 집의 가족과 의 만남
어휘: 공항, 여행, 물건 보내기, 편지 보내기 |
|
3주 |
2018. 12. 11 |
행의의 수수 표현 익히기 |
28과 送ってくれてありがとう
~てくれる ~てもらう ~てあげる |
|
4주 |
2018. 12. 13 |
비교 표현, 정중하게 질문하기, 정중한 표현 |
第1章 ついに成田到着!
주제: 첫 일본 방문, 공항에서 집까지, 홈스테이 할 집의 가족과 의 만남
읽기: E-mail:일본의 첫인상 |
|
5주 |
2018. 12. 18 |
행의의 수수 표현 익히기 |
29과 お見舞い
~くださいました ~てくださいました ~たところ |
|
6주 |
2018. 12. 20 |
비교 표현, 정중하게 질문하기, 정중한 표현 |
第1章 ついに成田到着!
주제: 첫 일본 방문, 공항에서 집까지, 홈스테이 할 집의 가족과 의 만남
쓰기: 편지:일본인 성생님에게 보내는 감사 편지 |
|
7주 |
2018. 12. 25 |
습관의 표현과 편지의 표현 익히기 |
29과 お見舞い
~ようにしている |
|
8주 |
2018. 12. 27 |
금지, 의무, 허가에 관한 표현, 순차적인 행동 표현 |
第2章 日本の家
주제: 일본의 가정생활, 일본식 집의 생김새, 매너와 에티켓
어휘: 일본식 집과 방 구석구석의 쓰임새 |
|
9주 |
2019. 01. 01 |
경어 표현 익히기 |
30과 もう少し召し上がりませんか。
존경 표현 겸양 표현 특수 경어 |
|
10주 |
2019. 01. 03 |
금지, 의무, 허가에 관한 표현, 순차적인 행동 표현 |
第2章 日本の家
주제: 일본의 가정생활, 일본식 집의 생김새, 매너와 에티켓
읽기: 광고:집 |
|
11주 |
2019. 01. 08 |
경어 표현 익히기 |
30과 もう少し召し上がりませんか。
존경 표현 겸양 표현 특수 경어 |
|
12주 |
2019. 01. 10 |
금지, 의무, 허가에 관한 표현, 순차적인 행동 표현 |
第2章 日本の家
주제: 일본의 가정생활, 일본식 집의 생김새, 매너와 에티켓
쓰기: 학교 신문 기사:세계의 집-일본의집 |
|
13주 |
2019. 01. 15 |
가정 표현 익히기 |
31과 東京?鹿?島行き623便
~なら ~たら ことにする ことになっている ようだ みたいだ |
|
14주 |
2019. 01. 17 |
의지와 예정, 예상, 제안과 조언을 나타내는 표현, 상태 변화 표현 |
第3章 地震?台風?大?だ~!
주제: 지진 대책, 태풍과의 관계, 지구 온난화
어휘: 자연 재해, 기상과 날씨 |
|
15주 |
2019. 01. 22 |
가정 표현 익히기 |
31과 東京?鹿?島行き623便
~なら ~たら ことにする ことになっている ようだ みたいだ |
|
16주 |
2019. 01. 24 |
의지와 예정, 예상, 제안과 조언을 나타내는 표현, 상태 변화 표현 |
第3章 地震?台風?大?だ~!
주제: 지진 대책, 태풍과의 관계, 지구 온난화
읽기: 포스터:지구 온난화 |
|
17주 |
2019. 01. 29 |
수동 표현 익히기 |
32과 お祭り見物
~てあります 수동형 |
|
18주 |
2019. 01. 31 |
의지와 예정, 예상, 제안과 조언을 나타내는 표현, 상태 변화 표현 |
第3章 地震?台風?大?だ~!
주제: 지진 대책, 태풍과의 관계, 지구 온난화
쓰기: 짧은 수필:자연 재해에 대한 대비 |
|
19주 |
2019. 02. 05 |
수동 표현 익히기 |
32과 お祭り見物
~てあります 수동형 |
|
20주 |
2019. 02. 07 |
능력과 가능을 나타내는 표현, 권유 표현, 형식명사, 관계사절 |
第4章 ?園祭?クラブ活動
주제: 일본의 학교생활, 과외 활동 계획, 함께 일하기
어휘: 학교생활, 동아리 활동과 과외 활동 |
|
21주 |
2019. 02. 12 |
수동 표현 익히기 |
33과 工場見?
일반 수동 ~ているところだ ~ために |
|
22주 |
2019. 02. 14 |
능력과 가능을 나타내는 표현, 권유 표현, 형식명사, 관계사절 |
第4章 ?園祭?クラブ活動
주제: 일본의 학교생활, 과외 활동 계획, 함께 일하기
읽기: 안내:학교 축제 |
|
23주 |
2019. 02. 19 |
수동 표현 익히기 |
33과 工場見?
일반 수동 ~ているところだ ~ために |
|
24주 |
2019. 02. 21 |
능력과 가능을 나타내는 표현, 권유 표현, 형식명사, 관계사절 |
第4章 ?園祭?クラブ活動
주제: 일본의 학교생활, 과외 활동 계획, 함께 일하기
쓰기: 포스터: 동아리 활동 광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