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
2019. 03. 04 |
unit 1 |
unit 1 “What’s your name?”
간단한 인사말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 교재에 포함되어 있는 각 주제와 문장에 사용된 문법을 설명하고 익힘
- 단어와 표현을 사용하여 서로의 취미와 관심사를 말하는 법 익힌다 |
|
2주 |
2019. 03. 06 |
unit 1 |
- wh- 질문과 yes/no 질문을 이용해 서로에 대해 알아간다
- 서로의 이름을 읽어 보고 영어로 써보는 시간을 갖는다
- 많은 인원이 함께 하는 관계로 Role_Play방법을 통해 상황 연습 |
|
3주 |
2019. 03. 11 |
unit 2 |
unit 2 “I love fashion”
지난시간 배운 부분을 복습하는 시간을 갖는다.
- 자신들이 입고 있는 옷을 영어로 표현하는 법을 익힘
- 좋아하는 옷 취향에 대해 서로 의견을 교환 |
|
4주 |
2019. 03. 13 |
unit 2 |
- 학생들이 좋아하는 옷에 대해 영어로 작성해 보고 서로 읽어본다
- 옷과 패션을 설명할 때 필요한 형용사를 익힌다
- Shadowing 학습법을 통한 반복 새김 방법을 이용해 학습한다. |
|
5주 |
2019. 03. 18 |
unit3 |
unit 3 “How do you stay healthy?”
- 학생들은 건강한 행동과 건강하지 못한 행동 방법에 대해 의견을 교환
- 사람들을 행복하게 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과 방법에 대해 토론한다 |
|
6주 |
2019. 03. 20 |
unit3 |
unit 3
- 각자의 건강한 습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필요한 단어를 익히나
- 조언을 하기 위한 명령어 표현에 대해 공부한다 |
|
7주 |
2019. 03. 25 |
unit 4 |
unit 4 “How do I get there?”
- 학생들은 장소를 묘사 할 수 있고 길을 안내 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
- 명령어와 위치를 나타내는 전치사에 대해 익힌다 |
|
8주 |
2019. 03. 27 |
unit 4 |
- 익숙하지 않은 지역에서 살았던 경험에 대해 읽어 본다
- 학생들이 살고 있는 지역에 대해 영어로 써본다
- 방향을 나타내는 단어와 표현을 이용해 길 찾는 Role-play 해본다 |
|
9주 |
2019. 04. 01 |
unit 5 |
unit 5 “What’s that?”
- 물건을 표현하고 설명하는 방법과 물건의 영어식 표현을 익힌다
- 수업이후엔 영어로 물건을 묻고 그 물건을 영어로 대답하고 맞출 수 있도록 한다 |
|
10주 |
2019. 04. 03 |
unit 5 |
it/this/that and they/these/those 지시대명사를 익힌다
- 앞서 배웠던 지시대명사를 이용해 받아봤던 선물에 대해서 설명한다
- 어떤 물건에 대해 설명하고 듣고 어떠한 물건인지 맞춰는 게임 |
|
11주 |
2019. 04. 08 |
unit 6 |
unit 6 ‘What’s your dream?“
- 미래의 계획과 꿈에 대해서 토론 한다
- 각자의 미래의 목표에 대해서 말하고 꿈과 현실 가능성에 관한 의견을 나눈다 |
|
12주 |
2019. 04. 10 |
unit 6 |
- will/ be going to 표현을 익혀 미래형의 구문을 연습한다
- 상대방의 목표를 듣고 자신의 Short-term 과 long- term 목표에 관해 영어로 표현한다 |
|
13주 |
2019. 04. 15 |
unit 7 |
unit 7 “It was great!”
-과거형 동사를 배우고 활용하는 문장을 만든다
- Wh- 질문을 만들고 대답 하는 법을 배운다 |
|
14주 |
2019. 04. 17 |
unit 7 |
- Pardon? Excuse me? 등 표현을 사용할 시 얼굴 표정도 함께 감정을 표현한다
- 자신의 운이 좋았던 날, 운이 나빴던 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본다 |
|
15주 |
2019. 04. 22 |
unit 8 |
unit 8 “How much do you know?”
- 동물과 자연에 대해 이야기 하고 비교와 대조를 한다
- 비교급 최상급표현을 배운다 |
|
16주 |
2019. 04. 24 |
unit 8 |
- 각자의 인생에서 특별한 동물에 관해 써본다
- 말하고자 하는 표현 중 중요한 부분에 강세를 넣어 자연스럽게 영어로 표현하는 법을 연습한다 |
|
17주 |
2019. 04. 29 |
unit 9 |
unit 9 “She can really sing!”
- 능력과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과거형과 현재형 표현을 사용해 토론
- can 과 could의 차이를 안다 |
|
18주 |
2019. 05. 01 |
unit 9 |
- 과거형 표현을 이용해 과거엔 할 수 없었던 없었지만 지금은 할 수 있게 된 일에 대해서 의견을 나눠 본다
- 서로의 조부모에 대해서 이야기해 본다 |
|
19주 |
2019. 05. 06 |
unit 10 |
unit 10 “What do you like to do?”
- 좋아하는 것과 싫어 하는 것에 대해서 토의 한다
- 동명사 (v+~ing) 부정사 (to + verb) 배운다 |
|
20주 |
2019. 05. 08 |
unit 10 |
- 지난 시간에 배운 동명사와 부정사를 이용한 패턴을 연습한다
- 다른 나라들은 휴일에 가족들과 어떻게 시간을 보내는지 읽어본다
- 휴일에 하고 싶은 일에 대해서 써본다 |
|
21주 |
2019. 05. 13 |
unit 11 |
unit 11 “Of course you can”
- 규칙에 대해 이야기 나눈다
- 조동사 (can, may, will ..)을 이용해 허락된 일이나 허락되어지지 않은 규칙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
|
22주 |
2019. 05. 15 |
unit 11 |
- 다른나라의 법에 대해서 토론한다
- 각자의 인생에 있어서 스스로 만든 규칙이나 해서는 안되는 일에 대해서 써보고 서로 읽어 본다 |
|
23주 |
2019. 05. 20 |
unit 12 |
unit 12 “What happened next?”
- Story /영화나 소설등 내용을 소개 하고 이야기 하기
- 과거형을 사용해 순서를 나타내는 단어를 통해 이야기를 설명하기 |
|
24주 |
2019. 05. 22 |
unit 12 |
unit 12
- 알고 있는 재미있는 이야기를 공유한다
- story 안에 있는 중요한 사건을 듣고 질문을 유창성을 높이기 위해 이야기의 중요부분엔 강세를 주는 법을 연습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