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 |
2024. 06. 07 |
의료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의료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이해 |
1) 의료커뮤니케이션의 개념 및 특성
2) 의료기관 이해
3) 의료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역할 및 자질
4) 의료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비전 |
|
2주 |
2024. 06. 14 |
커뮤니케이션
유형 이해 |
1) 커뮤니케이션 유형 이해
2) 커뮤니케이션 유형 진단 |
|
3주 |
2024. 06. 21 |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응대 전략 |
1) 커뮤니케이션 유형 활용
2)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 |
|
4주 |
2024. 06. 28 |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
1) 올바른 대화법과 경청의 자세
2) 올바른 호칭 및 경어법
3) 고객만족 요소
4) 고객관리 모니터링 |
|
5주 |
2024. 07. 05 |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1) 의료커뮤니케이션전문가의 이미지메이킹
2) 표정과 시선
3) 용모와 복장
4) 자세와 태도 |
|
6주 |
2024. 07. 12 |
폰 파워
:전화응대 |
1) 전화 응대의 중요성
2) 전화 응대를 위한 의료 커뮤니케이션 |
|
7주 |
2024. 07. 19 |
불만고객
내 편 만들기 |
1) 의료커뮤니케이션의 역할
2) 고객 불평의 가치와 활용 |
|
8주 |
2024. 07. 26 |
MOT |
1) MOT(Moment of truth)의 이해
2) 표준MOT 사례를 통한 의료커뮤니케이션 적용 |
|